제약 · 바이오 뉴스

동화약품, 어린이감기약 ‘판콜아이’ 2종 출시

  • 입력일 2018-11-01 18:45:35
생후 6개월 이상 복용가능 해열제 … 외출·여행 위한 휴대편의성 및 연질캡슐 형태 복용편의성 개선
동화약품이 1일 출시한 어린이용 해열제 ‘판콜아이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시럽’
동화약품은 판콜 시리즈의 새제품인 ‘판콜아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약은 해열제 ‘판콜아이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시럽’ 두 종류가 있다.

‘판콜아이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생후 6개월 이상 소아부터 복용할 수 있다. ‘판콜아이콜드시럽’은 어린이용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증상을 완화해준다. 1회용 스틱 파우치로 구성돼 휴대 및 복용이 간편하다. 패키지는 동화약품의 공식캐릭터 ‘동희’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친근함을 주도록 디자인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기존 병으로만 포장됐던 덱시부프로펜을 복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파우치로 포장했다”며 “이 약은 외출·여행을 위한 휴대편의성과 알약을 못 먹는 아이를 위한 복용편의성을 반영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판콜’은 1968년 출시돼 50년 동안 판매 중인 종합감기약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다. ‘판콜’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하는 ‘판콜에스’, 어린이해열제 ‘판콜아이시럽’, 어린이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시럽’과 안전상비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한 ‘판콜에이’ 등 총 4종이 있다.
  • 손세준 기자 smileson@healtho.co.kr
  •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의견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