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BRing)’ 간·눈·면역 건기식 신제품 3종 출시

  • 입력일 : 2021-01-09 01:32:20
JBK랩 불안·불면 개선 한방제품 ‘주바플렉스’ …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콜라겐 곤약젤리’ 3종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이 간과 눈 건강, 면역증진을 위한 3종의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 나온 ‘브링 퓨어웨이C 1000’은 일일 섭취량의 10배에 달하는 비타민C와 아연 8.5mg이 함유된 2중 기능성 성분으로 면역기능의 정상화와 세포분열을 도와주는 데일리 비타민C 제품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눈 건강, 간 건강, 면역증진 3종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식물성 소재인 감귤 껍질 추출물과 쌀겨를 사용한 ‘퓨어웨이 비타민C 코팅 공법’을 통해 체내 흡수력을 높인 게 특징이다.  특허 받은 식물성 정제 제조 방법을 적용,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채식주의 및 비 유전자조작품종(Vegan & Non-GMO) 제품으로 엄격한 제조공정과 원료사용을 통해 코셔와 할랄 인증도 받았다.
 
‘브링 트리플 아이케어’는 안구 내 황반색소 밀도를 증가시키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복합추출물과 비타민A, 비타민E, 셀레늄 등 세포 케어를 위한 3종의 기초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황반 주변부에만 작용했던 기존 눈 건강 제품과 달리 중심부까지 작용해 황반색소 유지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눈 피로도 개선, 세포 보호까지 도와준다. 동물성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옥수수와 해조류를 사용한 특허 받은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다.
 
간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링 리버 허브씨슬’은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인 밀크씨슬추출물 1일 섭취 권장량 100%를 충족시켰다. 여기에 영양소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복합체, 신체 활력을 위한 나이아신·비오틴·셀레늄 3종 등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총 7종 복합 기능성 성분으로 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인해 상하기 쉬운 현대인의 간 건강을 지켜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담당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브링의 건강기능식품 3종은 모두 100% 식물성으로 안전한 제품이며 패키지 또한 FSC 친환경 인증을 채택했다”며 “전생애주기별, 증상별 맞춤형 건강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 식감·포만감·칼로리 충족 ‘이너셋 콜라겐 곤약젤리’ 3종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식감과 포만감, 칼로리 세 가지를 모두 잡은 이너뷰티 제품 ‘이너셋 콜라겐 곤약젤리’ 3종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콜라겐 곤약젤리’ 3종 세트
‘이너셋 콜라겐 곤약젤리’는 낮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주는 곤약에 건조한 겨울철 놓치기 쉬운 피부 건강과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저분자 피시콜라겐1000mg, 비타민C, 히알루론산 등을 함께 배합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복숭아, 사과, 청포도 등 3가지 과일 맛으로, 과일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함께 탱탱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설탕 대신 과일농축액과 저칼로리 천연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단맛을 내 1팩(150g)에 10Kcal로 칼로리가 낮은 것도 장점이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이너셋 콜라겐 곤약젤리’는 건조한 겨울철 피부 건강과 체중 조절 모두를 신경 쓰는 이들을 위한 이너뷰티 간식”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집콕족’이 늘면서 체중 변화를 느끼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이너셋 콜라겐 곤약젤리’가 건강한 집콕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바플렉스’ 서양과 동양의 생약 최적 배합 … 산조인, GABA 활성화해 불안 완화 효과 입증 
불안증 및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이비케이랩의 한방제품 ‘주바플렉스’
천연물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제이비케이랩(대표 장봉근)이 불안증과 불면증 등에 초점을 맞춘 한방 제품 ‘주바플렉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산조인을 주성분으로 길초근, 시계풀, 감태, 당귀, 복령, 지황, 미황 등 8 가지 생약 추출물이 첨가된 천연 신경안정제를 지향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산조인 등 한방 성분은 신경과 근육에서 염소 음이온의 농도를 높이는 가바(GABA) 수용체를 활성화시키는 기전으로 부작용 없이 신속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연구돼 있다.
 
가바는 뇌세포를 구성하는 DHA, 아스파라긴산과 함께 포유동물의 뇌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돼 있는 신경전달물질이다. 뇌에 산소공급을 늘려 뇌 세포의 대사기능을 촉진,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안감을 해소하는 효과를 유도한다.

장봉근 제이비케이랩 대표는 “불면증에 처방되는 벤조디아제핀(디아제팜 등) 등이 GABA를 활성화해 불안 및 불면증을 완화하는 약이지만 중독성 및 부작용의 우려가 커 신중하고 제한적인 복용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그는 “화학 성분의 불안증 치료제와 달리 천연물질은 의존성과 부작용이 없는 게 큰 장점”이라며 ‘’주바플렉스는 동양에서 전래돼 온 산조인, 미강, 감태 등과 서양에서 신경안정제로 널리 쓰여 온 시계풀과 길초근 등을 최적의 배합으로 함유해 불안증이나 불면증을 가진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추천했다.
 
특히 주성분인 산조인추출물은 진정·최면 작용(GABA 활성화)과 항불안 작용(글루타민산 경로 억제), 항우울 효과(세로토닌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규명돼 신경안정 목적의 천연물신약에 단골로 들어간다.
 
장봉근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과 미래에 대한 불안증으로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의 과도하게 흥분된 신경중추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야 하는 상황”이라며 “주바플렉스는 입증된 여러 약리 효과를 바탕으로 지금의 불안감을 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주바플렉스는 전국의 600여곳의 셀메드 정회원 약국 체인점을 통해서 판매된다. 

 
  • 우승훈 기자 wsh@mdfact.com
  •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의견 달기